공지사항
서비스 안내, 업데이트 등 주요 사항을 전해드립니다.
콜러스 인코딩 영상 다운로드 관련 안내
2024-01-24 11:25
작성자 : 맑은소프트

안녕하세요 맑은소프트입니다. 

 

콜러스 다운로드와 관련된 기능 업데이트 안내드립니다. 

 

1. 콜러스 비보안 영상 다운로드(관리자)

기존에 콜러스에 업로드하신 영상을 다운받고자 할 때 1:1 고객게시판을 통해 맑은소프트로 요청주시면 FTP로 전달드렸던 

콜러스 인코딩 영상 다운로드를 이제는 콜러스 콘솔에서 바로 다운받으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콜러스콘솔 > 라이브러리]에서 다운 받고자 하는 영상을 클릭해줍니다.

 

우측에 나타나는 메뉴의 [트랜스코딩]을 클릭하시면 번거로운 요청 절차 없이 직접 영상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때 다운 받으시는 영상은 인코딩 된 영상이며, 원본영상은 다운받을 수 없는 점 안내드립니다.

인코딩 된 영상을 재업로드하여 재인코딩 할 경우, 동영상의 품질이 떨어질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비보안 영상에만 해당되는 업데이트입니다. 보안 영상은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맑은소프트 고객센터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

 

2. 강의 영상 PC 다운로드 (수강생) 

콜러스 DRM(보안)기능을 사용하시는 경우, 수강생이 모바일 환경에서만 영상을 다운받아 강의 수강을 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PC 환경에서도 영상을 다운받아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PC환경에서 영상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설정 원하시면 1:1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보안상품 이용 시에만 유효합니다. 비보안 영상 시, 다운로드 기능이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2. 수강생 영상 다운로드 보안 옵션 안내

콜러스 보안 영상 다운로드 기능의 경우,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1. 다운 받은 동영상을 오프라인 상태에서 수강이 가능하도록 설정 

장점: 수강생은 영상을 다운 받아두면 오프라인 환경에서 학습을 할 수 있다.

단점: 오프라인 상태에서는 다운로드 받은 영상에 대한 완벽한 보안 및 진도율 체킹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캡쳐 방지, 설정된 유효기간이 지나면 수강 불가능 하도록 재생 차단이 됩니다.
다만, 환불 등으로 수강 기간의 변경이 있을 시, 수강생이 미리 다운받아둔 영상에 대해 네트워크에 접속하지 않고 재생을 하게 되면, 영상 유효기간 등이 갱신되지 않아 영상 다운로드 받았던 시점의 유효기간으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옵션2. 다운 받은 동영상을 오프라인 상태에서 수강 불가능 하도록 설정

장점: 보안 및 진도율 체킹에 문제가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단점: 다운 받은 영상일지라도 오프라인 상태에서는 수강이 불가능 하다. 

 

기본적으로는 옵션1 값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변경을 원하실 경우 1:1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설정 바꿔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