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서비스 안내, 업데이트 등 주요 사항을 전해드립니다.
[클라우드LMS] 24년 4월 정규 배포 안내
2024-04-15 17:02
작성자 : 클라우드 운영자

맑은소프트를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4월 17일 수요일에 클라우드 솔루션 기능 업데이트 진행 예정에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024. 04. 17 클라우드 주요 기능개발/개선 업데이트 내역 

 

1. 자동발송용 메일 사본수신 기능 업데이트

2-1. 게시물 등록 템플릿의 경우, 이메일 사본수신 설정 한 관리자의 수만큼 메일이 보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해당 부분 로직 수정하여 등록된 관리자의 수와 관계 없이 1개만 보내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2. 사본이 발송되지 않았던 메일템플릿(결제완료/입금계좌안내/환불요청)을 사본이 발송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3. 비밀번호 재발급 템플릿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사본이 수신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 숨김 상태인 카테고리 UI 업데이트 

숨김처리한 카테고리에 대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카테고리명 옆에 (숨김) 표시가 나타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과정카테고리, 도서카테고리, 마켓카테고리, 방송카테고리, 회원소속관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시험지 등록 후 문제 상태 변경 건

콘텐츠관리 > 시험관리 > 문제은행에서 문제의 상태 변경 시 아래와 같이 나타나도록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시험 응시 내역이 있는 문제의 경우, 안내창을 띄우고 상태 변경을 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시험 응시 내역이 없다면 시험관리에 등록된 시험의 배점을 수정해달라는 안내창이 나타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4. PC, 모바일의 팝업 분리

기존에 팝업 이미지 등록 시 한 개의 이미지로 PC, 모바일에 반응형으로 적용되었으나,

모바일용 팝업 이미지를 별도로 업로드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모바일용 팝업 이미지를 별도로 업로드하는 경우에는 이미지 내 내용을 가능한 크게 만들어야 내용이 잘 보여질 수 있습니다.)

 

5. 도서 및 상품의 송장번호 일괄등록 

도서 및 상품의 송장번호를 액셀로 일괄 등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이미지 매뉴얼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6. 배송 상태 추가

기존의 배송 상태인 배송대기, 배송준비중, 배송중, 배송완료, 구매확정, 배송취소 6가지의 상태에 발송완료 상태가 추가되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맑은소프트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